본문


|유병자란?

 질병 이력이 있는 사람을 말하며 만성질환 즉, 장기간에 걸쳐 질병이 진행되며, 사람 간 전파는 되지 않는 비감염성 질환을가진 사람들을 제외한 사람을 말합니다. 현재는 만성질환으로 암, 심혈관질환, 당뇨병, 만성 호흡기질환을 주요 질환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만성질환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가 차원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기도 합니다. 해당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자들은 계속 병원비가 발생하기때문에 보험회사에서는 다른 고객들을 위해서라도 피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유병자 암보험 가입조건

유병자보험은 '간편심사 상품'이라고도 하는데, 가입 시 3가지 조건을 확인합니다.

1) 3개월 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재검사)필요 의사소견

2) 최근 2년 내 질병, 상해로 입원, 수술

3) 최근 5년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해당 조건을 갖고있는 유병자라면 보험가입이 어렵울 수 있습니다. 단, 표준체 언더라이팅에 비하면 간편심사 언더라이팅 조건이 간단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병력이 있는 분들도 수월하게 가입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병자 보험가입 전 유의사항

유병자 보험은 일반 보험과 다른 부분이 있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 보험 가입 가능 자인지   ▶ 갱신/비갱신 선택

유병자 보험은 병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지만, 그만큼 일반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며 보장 범위도 좁은 편입니다. 일반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게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일반 보험 가입이 안 될 경우에만 유병자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병자인만큼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갱신형은 갱신 주기에 보험료가 변동되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를 자주 한다면 고정비를 납입하는 비갱신형으로 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